수원시 중소기업인 대상 공모 포스터. (수원시)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 수원시가 제4회 수원시 중소기업인 대상 후보자를 다음 달 7일까지 공모한다.

수원시 중소기업인 대상은 경영혁신·신기술개발·일자리창출 등 수원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수원시 위상을 높인 중소기업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공모 분야는 ▲경영혁신 ▲신기술개발 ▲수출진흥 ▲창업·벤처 ▲일자리 창출 ▲노사화합 등 6개 부문에서 각 1명, 종합대상 1명을 선정한다.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인으로서 추천 공고일(8월 6일) 현재 3년 이상 수원시에 본사 또는 주사업장(공장)이 있고 기업 활동을 하는 기업인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는 트로피와 상장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원시 통상시책·수원시 기업지원시책 신청 시 가점을 주고 수원시 중소기업육성자금·특례보증 신청 시 우선으로 추천한다.

선정일(10월 예정) 현재 지방세 체납이 없는 경우 세무조사를 3년간 면제해 주며 2019년 12월 31일까지 정부·도(道)·언론기관 등에서 우수기업을 공모할 때 추천해준다.

수원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중소기업을 검색해 제출서류 서식을 내려받을 수 있다.

다음 달 7일까지 수원시 기업지원과에 방문·우편(다음 달 7일 소인분까지) 신청해야 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번 시상이 국내외 경제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인들의 힘이 됐으면 한다”며 “많은 기업인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