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백화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백문화센터는 이달 27일부터 가을학기(9월 1일 ~ 11월 3일) 회원을 모집 한다.

이번 가을학기에는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한 직장인들의 ‘워라밸’(Work-Life Balance)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하면서 자기계발 강좌 등 실용 강좌를 대폭 확대했다.

먼저 Work & Life를 테마로 진행되는 자기계발 강좌는 기존 34개에서 15개 강좌를 늘여 49개 강좌를 준비했다.

주로 직장인들의 퇴근 시간에 맞춰 강좌가 진행되며 '고품격 자신감 스피치', '밸런싱 요가', '보이스 트레이닝', '디지털 카메라 사진반', '홈베이킹', '직장인 스크린 영어',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등 직장인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 이번 가을 학기에서는 직장인을 위한 맞춤형 강좌도 새롭게 선보인다.

기업 및 단체에서 7명 이상 그룹 신청 시 원하는 시간에 강좌 개설이 가능하며, 요리, 꽃꽂이, 건강, 인문학 등 다양한 장르에서 원하는 강좌를 신청할 수 있다.

맞춤형 그룹 강좌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신청자 이름과 수강인원, 원하는 강좌를 기재하면 된다.

대백문화센터의 가요교실도 뜨거운 호응속에 가을 학기를 준비중이다.

매 회 유명 가수 3명과 MC가 진행하는 콘서트형 프리미엄 가요교실 ‘TBC 가요 아카데미’와 토크형 콘서트로 유명가수와 함께 토크와 노래를 즐기며 애창곡을 배워보는 ‘대구MBC 추가열의 낭만콘서트, 청춘연가’는 주부들을 위한 힐링 공간을 마련해준다.

특히 이번 ‘추가열의 낭만콘서트 청춘연가’에서는 개그맨이자 가수인 조원석씨가 함께 출연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발라드, 슬로우고고,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배울 수 있는 ‘김애자의 스페셜 노래교실’, 일상의 이야기와 노래를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갖는 ‘방송인 장인환의 주부 노래교실’등 다양한 노래교실 강좌를 준비했다.

직장인과 주부를 위한 Cooking Class도 문화센터 강좌의 다양함을 더했다.

특히 가을 학기에 진행되는 Cooking Class는 직장인들의 수강 신청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기존 인기 강좌에 신규 강의를 확대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베이킹 전문 가전 브랜드인 스메그 오븐을 사용한 ‘직장인을 위한 홈베이킹’, ‘일요 베이킹 원데이 클레스’ 프레쉬키친 신선영 원장의 ‘세계요리’등 기존 인기 강좌에 대백쿠킹스튜디오 전임강사 김다미의 ‘식탁愛 메인요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또 ‘하루세끼 집밥 한상 차리기’, ‘구미가 당기는 계절별미’, ‘뽀글찌개 가을반찬’, ‘주부 9단 황금레시피’, ‘보양식이 되는 웰빙 채식요리’, ‘일본 명인에게 직접 배우는 일본 대표 요리’도 준비되어 있다.

‘홈 바리스타 과정’과 대백프라자 4F 칼디의커피 매장에서 진행하는 ‘Cupping과 함께 COFFEE Talk’를 통해 바리스타 기초 과정과 로스팅의 원리 등 커피에 대한 다양한 소재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문학 스페셜 강좌도 새로운 테마로 깊이를 더했다.

이번 가을 학기를 통해 영화평론가 백정우의 '시네마 오딧세이, 영화로 보는 인문학'을 새롭게 선보인다.

영화에 숨겨진 인문학적 지혜를 찾아보는 시간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와 호흡하는 법을 배워보는 시간이다.

또 김은경의 아트 테라피 ‘영화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은 영화를 통해 그리스, 스페인, 영국, 아프리카 등 각 나라의 문화와 역사,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는다.

영화 평론가이자 클래식 칼럼리스트 성영헌은 이번 가을학기를 맞아 '80일간의 그랜드 투어'를 통해 오페라, 뮤지컬, 클래식에 이르는 대작들을 생동감있게 설명한다.

예비엄마와 영유아 자녀를 위한 특강도 아이의 연령에 맞춰 테마별로 강좌를 구성했다.

태교를 위한 꽃장식・꽃꽂이 강좌, 임산부 요가, 퀼트 강좌를 비롯하여 엄마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아이옷 만들기, 육아 토크 콘서트, 오감통합놀이・지능개발・미술창의놀이・숙명유드리믹스의 음악감성놀이 등 아이의 감성을 키우는 다양한 테마 강좌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대백문화센터는 이번 가을학기 회원 모집 기간에 대백씨티카드로 결제시 청구할인 및 현장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회원들에게는 식당가 및 카페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백프라자 12층 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가을학기 수강신청은 방문접수와 인터넷,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