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은 25일 '2018 진안홍삼축제의 청소년 페스티벌'을 기획하고 운영할 청소년 축제기획단의 발대식을 갖고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청소년 축제기획단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총 20명의 학생이 선발돼 10월까지 4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2018 진안홍삼축제 소개와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축제기획단의 자기소개와 앞으로의 다짐 등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청소년 축제기획단은 축제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2회 교육을 받고, 진안홍삼에 관한 교육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축제 홍보 UCC를 만들어 진안홍삼축제를 홍보하고, ‘1019청춘콘서트’를 젊은 감각에 맞게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이다.

축제 관계자는 “축제기획단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니 진안홍삼축제에서 청소년들의 역할이 기대된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홍삼축제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어울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햔편 '2018 진안홍삼축제'는 10월 18~21일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개최된다. 10월 19일 금요일에 진행되는 ‘1019청소년 콘서트’는 인기리에 방영된 ‘쇼미더머니 6’ 우승자 행주가 속한 3인조 힙합그룹 ‘리듬파워(행주, 보이비, 지구인)’의 짜릿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