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시정 비전 담은 슬로건 공모 포스터 이미지. (부천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부천시가 민선 7기 부천 시정의 비전을 담은 슬로건을 공모한다.

시에 따르면 민선 7기 시민과의 약속, 부천시가 지향해야 할 시정방향을 표현할 수 있는 내용으로 한글 15자 내외로 작성 제출하면 된다.

부천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8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이메일또는 우편, 방문, FAX로 응모하면 된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쳐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2점 등 모두 5점을 선정하고 시상금을 지급한다.

최우수 공모작으로 채택된 슬로건은 민선 7기 4년 동안 각종 시정 홍보물을 비롯해 시 청사, 행정복지센터·동 현판과 주요 시설물 등에 사용된다.

이태훈 기획예산과장은 “시민의 바람과 아이디어를 담은 시정 슬로건을 만들기 위해 이번 공모를 준비했다”면서 “새로운 부천의 비전을 담은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선 1기 시정 슬로건은 활력이 넘치는 건강한 부천, 민선 2·3기 시민과 함께 만드는 21세기 문화도시 부천, 민선 3·4기 문화로 발전하고 경제로 도약하는 부천이었다.

민선 5·6기에는 ‘문화특별시 부천 시민이 시장입니다’를 시정 슬로건으로 사용해왔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