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경산시의회를 이끌어 갈 전반기 의장 및 부의장을 선출하고 각 상임위원장 선거 및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경산시의회)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경산시의회는 3일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202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02회 임시회 회기결정과 함께 앞으로 제8대 경산시의회를 이끌어 갈 전반기 의장 및 부의장을 선출하고 각 상임위원장 선거 및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의장 선거에서는 강수명의원이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으며, 부의장에 이철식의원이, 운영위원회 위원장에는 김봉희 의원, 행정․사회위원회 위원장에는 박순득 의원,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에는 박미옥의원이 선출됐다.

또, 운영위원회 위원은 남광락, 박병호, 손병숙, 양재영, 이경원, 이성희의원이 선출됐으며, 행정․사회위원회 위원으로는 양재영, 엄정애, 이경원, 이기동, 이성희, 황동희 의원이,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은 김봉희, 남광락, 박병호, 배향선, 손병숙, 이철식 의원이 선임됐다.

4일에는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2018년도 하반기 회기운영계획(안)을 협의하고 각 상임위원회별로 부위원장을 호선할 계획이며, 이후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호선 결과를 보고하고 임시회를 폐회한다.

의장 강수명의원 (경산시의회)

강수명 신임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먼저 부족한 저에게 의장을 맡겨주신 시민여러분과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제8대 경산시의회는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민을 위한 열린 의회를 구현하고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등 지방의회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의장 이철식의원 (경산시의회)

부의장 이철식 의원은 “제8대 의회가 새롭게 시작되는 중요한 시점에 부족한 저에게 부의장직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데 대해 감사하다"며"27만 경산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경산시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