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전남=NSP통신) 박종욱 기자 = 순천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연향3지구)에서는 지난 19일부터 2018년도 제 2기 고혈압·당뇨 관리 교실을 열어 ‘당뇨 바로알고 다스리기’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지난 2017년도 부터 고혈압․당뇨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만성질환예방 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강좌를 시작했으며 고․당 교실 참여자, 관심 있는 지역주민 등 100여 명 대상으로 순천 강철민내과의원 원장님을 초빙 당뇨에 관한 이론과 실제 관리방법 등을 알려주는 강의로 진행됐다.

순천시 보건소와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시민들의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매월 첫째주 수요일에 ‘시민 만성질환 관리의 날’,‘시민과 함께하는 건강 강좌’ 등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9월에는 ‘고혈압 바로 알고 다스리기’ 주제로 시민건강강좌도 개최 할 계획이다.

순천시 보건소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예방 관리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만성질환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시민들의 건강지수를 높이는데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박종욱 기자, scjo061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