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박정오 자유한국당 성남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하나빌딩 선거사무소에서 체육총괄본부 체육특보단 발대식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정오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박정오 자유한국당 성남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27일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하나빌딩 선거사무소에서 체육총괄본부 체육특보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체육특보단을 비롯한 성남시의 체육인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정오 선대위의 임회교 체육 총괄본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에서 이순영 전 성남시 생활체육 협의회장은 축사에서 “이렇게 많은 인원의 체육인들이 모여줘서 정말 감사하다”며 “성남시민의 30%이상 되는 생활체육인들이 반드시 생활체육의 발전을 위해 이번 선거는 자신의 선거라는 생각으로 투표에 임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박 후보는 누구보다 인간적이고 시민에게 친절한 성품을 지녔고 행정에 있어서는 누구보다 전문가이며 편파적인 행동이 없는 사람이기 때문에 꼭 힘을 실어 달라”고 호소했다.

박정오 성남시장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저는 성남시 부시장을 역임해봤기 때문에 그 어떠한 후보보다 성남을 잘 알고 시민의 어려움을 잘 안다”며 “생활체육이 발전해야 곧 시민이 행복해진다고 항상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건강과 직결되는 체육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체육시설의 운영관리를 체육인에게 이양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박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본시가지 적극적 재개발 추진과 분당 재건축 ▲서민정책-소상공인 지원 재단 활성화 및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 ▲청년, 노인 및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 ▲고도정수처리 양질의 수돗물 공급 ▲지역난방 확대 공급 △시민편익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신 교통정책 등을 제시했다.

발대식에는 이상호 성남시의회 부회장, 이순영 전 성남시 생활체육 협의회장, 신길선 전 성남시 생활체육 협의회장, 강주동 전 성남시체육회 사무국장, 정원교 성남시 정구 연합회장, 김옥선 성남시 테니스 연합회장이 참석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