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한 심수빈 학생과 박명호 총장. (계명문화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최근 56번째 개교기념일을 맞아 재학생들에게 소속감과 애교심을 강화시키고 학교에 대해 조금 더 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교 56주년 생일축하 퀴즈대회’를 시행했다.

퀴즈는 대학관련 문제 20문항, 역사, 기본 상식 20문항 등 총 40문항으로 한 시간으로 진행됐다.

800여명이 참여했으며, 그 결과 경찰행정과 심수빈(2학년, 20세) 학생이 우승을 차지해 장학금 2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준우승에는 사회복지상담학과 주동규(2학년, 25)학생이, 3등에는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박제민(2학년, 23), 최의동(1학년, 19) 학생이 차지했다.

우승한 심수빈 학생은 “우리대학교 퀴즈대회는 특정장소에서 대회를 하는 것이 아니라 휴대폰에서 바로 접속해서 참가 할 수 있어 참 편리했고, 퀴즈대회를 통해 대학의 기본적인 역사, 창학이념 등을 알게 된 참 좋은시간이었다”며, “또한, 총장님이 학생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하시는 것을 알게 된 귀한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계명문화대학교 대외협력팀에서는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2학기에도 테마와 주제를 정해 깜짝 퀴즈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