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청 제공)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군은 16일부터 6월 4일까지 20일간 우리나라 최동단의 섬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 독도가 우리고유의 영토임을 알려 독도의 실효적 지배를 강화하기 위한 3차 독도사진 순회전을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과 부산남명초등학교에서 동시에 개최한다.

1차, 2차에 이어 이번 전시회는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시각적으로 구성해 대한민국 영토 독도의 위상을 제고하고자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의 협조하에 개최하게 됐다.

아름다운 독도의 모습을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 직원 및 방문객들에게 소개해 독도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부산지역 시민들의 독도에 대한 홍보방안 협의 등 독도 영유권 강화 차원에서 기획됐다.

특히, 부산남명초등학교는 학교장이 독도교육을 강조하기 위해 특별히 독도 사진 전시회를 요청했다.

앞선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과 부산광역시립연산도서관 전시회에서는 ‘독도의 전경’ ‘독도의 사계’ 등 20여점의 사진과 독도 홍보영상, 독도 VR체험존 운영, 독도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독도에 관한 역사적 의미를 알리고 생동감 넘치는 독도 현지 생활상을 선보여 1만여명의 부산지역 시민들 관심 증진에 크게 기여했다.

김기백 울릉군 독도관리소장은 “이번 독도사진 전시회를 통해 대한민국 땅, 독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전국적인 홍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울릉군청 제공)
(울릉군청 제공)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