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로 청소년행복의회 최선웅 의장 , 박정오 자유한국당 성남시장후보. (박정오후보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의장 최선웅)의원단 10여명은 최근 자유한국당 박정오 성남시장후보 캠프를 방문해 박정오 성남시장후보에게 바라는 청소년 정책공약 제안서를 전달했다.

만남에는 안광한 자유한국당 시의원 예비후보가 함께 자리하였으며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의 의장(최선웅)과 부의장(김서영)을 비롯한 정책TF 임원들이 함께해 성남시 18만 청소년을 대변하는 목소리를 전달했다.

최선웅 의장은 대표로 박후보에게 주요 공약제안을 전하였으며 안건으로는 ▲청소년 정책 예산 심의권 ▲귀갓길 안전 ▲청소년 교통보호구역 ▲성남시 쓰레기문제 등에 대한 내용을 설명했다.

이에 박후보는 “이 다음 세대의 주역이 될 청년과 청소년의 정책에는 항상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며 “귀갓길 안전과 청소년 교통보호구역, 성남시 쓰레기 문제는 정책팀과 충분히 상의해 기존 공약사항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리고 청소년 정책 예산 관련문제는 청년희망센터의 건립을 통해 청소년정책 예산안 수립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약조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청소년행복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만들진 기구로써 관내 18만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이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