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전자고)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청도전자고등학교(교장 기세원)는 드론의 성공적인 날갯짓을 위해 지난달 24일, 25일 드론전자과 1학년 학생들이 ‘대구 스마트드론센터 드론체험’을 실시했다.

드론전자과의 시작을 알리는 만큼 전문적인 드론센터를 활용해 학생들의 기초지식을 다지고 대구 스마트드론센터에서 드론을 체험하며 전문 강사의 안내에 따라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드론 세계에 한걸음 나갔다.

이번 드론센터 체험에서는 ‘드론 기초지식 터득하기, 드론 조립하기, 드론 비행하기’등을 통해 드론 운용에 있어 필요한 기초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다.

또 연습용 드론을 구입해 직접 조립하며 비용 부담을 줄이고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직접 드론을 조립하고 운용을 해보며 드론과 관련해 흥미를 신장시키고 드론의 교육과정에 자율적으로 참여했다.

청도전자고는 학생들의 드론 지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다양한 드론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드론센터에서 직접 드론체험을 해보는 기회를 자주 가질 계획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경쟁력 있는 드론 분야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취업 환경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