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임재하)은 이달 20일부터 6월 19일까지 2달간 ‘2018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는 사회복무요원의 모범 복무사례와 복무기관 담당자의 우수 복무관리 사례를 발굴해 국민에게 알림으로써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하고,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는 분위기를 만들어 이들이 더 성실하게 복무토록 하고자 기획됐다.

공모내용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 체험하거나 느낀 보람이나 임무수행을 통한 자긍심 고취사례 등이며, 복무기관의 담당자는 복무관리를 하면서 느낀 점 또는 에피소드를 담으면 된다.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담당자는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하거나 대구경북지방병무청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또는 대구경북지방병무청 홈페이지 및 사회복무포털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병무청은 응모작품 중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 입선 27편, 총 34편을 선정해, 수상자에게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 등 소정의 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오는 8월에 개별통보하고 병무청 홈페이지에 공지되며,체험수기 수상작은 2018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로 발간될 예정이다.

임재하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은 “이번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를 통해 모범 복무사례가 널리 전파돼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