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 추가 위촉식 및 2차 회의를 개최했다.
김성제 시장을 비롯한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회의는 인사이동 및 신규 위원 위촉에 따라 조월출 노인복지관 이용자 대표, 최호열 국민연금공단 군포·의왕지사장, 김용란 새마을지회장 등 신규 위원 3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어 2017년 연차별 시행결과 보고서(안) 및 청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세칙 전부개정 세칙(안)에 대한 심의와 제4기(2019~2022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진행사항에 대한보고 및 논의가 진행됐다.
새로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2019년까지 지역사회보장계획, 사회보장급여제공에 관한 사항 등의 심의·자문 및 민관협력 사회보장 관련기관의 연계 협력을 통한 자원 발굴 논의 등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성제 시장은 “올해 추진하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2022년)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의왕시가 더 살기 좋은 복지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