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예방 콘텐츠 공모전 홍보 포스터. (경기남부경찰청)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남부경찰청(청장 이기창)이 아동학대 예방과 근절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아동학대 예방 콘텐츠 공모전’을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개최한다.

공모전은 10일부터 5월 4일까지 25일간 개최되며 ‘아동학대 예방과 근절 및 이를 위한 인식의 전환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자유로운 이미지’로 포스터·카드뉴스·UCC 등의 컨텐츠를 출품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경기남부지역 관내 초등학생 이상 全 시민이며 출품은 각 규격에 따라 제작 후 포스터 및 UCC 등을 각 경찰서 여성청소년계 및 학교로 접수하면 된다.

5월 초 미술전문가 및 관계자 등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제출된 컨텐트 중 우수작을 선정해 가정의 달인 5월 별도 시상식을 통해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상·도지사상·도교육감상을 수여 할 예정이다.

경기남부경찰청(청장 이기창) 관계자는 “콘텐츠 공모전이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확산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관심 있는 학생 또는 학부모 등은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 각 경찰서 여성청소년계 및 학교, 학교전담경찰관, 학대예방경찰관 등에 문의할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