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시장 집무실에서 공재광 평택시장(오른쪽 첫번째)이 한국관광고등학교 재학생 3명에게 ‘평택시 청소년 홍보대사’로 위촉한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5일 시장 집무실에서 한국관광고등학교 재학생 3명을 ‘평택시 청소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위촉장을 받은 평택시 청소년 홍보대사는 한국관광고등학교(평택시 고덕면 소재) 재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언어 부문별 예선 및 본선을 거쳐 자체 선발한 외국어 능력이 우수한 학생들로 시 주요 축제 및 행사기간 중 방문하는 외국인 가이드 및 홍보 전담 역할 수행 등 자원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청소년 홍보대사 위촉을 축하하며 평택시를 대한민국 신성장 행복도시로 홍보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21세기 관광산업의 핵심 관광 인재를 양성하고자 설립한 국내 최고의 관광특성화 고등학교인 한국관광고등학교(교장 김남희)에서는 지난 2011년부터 영어, 일어, 중국어 등 3개 언어 영역별 1명씩 청소년 홍보대사를 선발하고 있다.

또 지난 세계태권도한마당, 아시아역도대회를 비롯해 평택시국제교류재단에서 개최하고 있는 각종 행사에 통역 및 자원봉사로 활발하게 활동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