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하이코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제약기업 전문대행사 등에게 하이코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화백컨벤션센터(이하 HICO)가 지난 25일부터 26일 양일간 국내 제약기업 전문 대행사를 포함한 대규모 기업행사 대행사 대표들을 초청해 HICO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초청한 대행사들은 GH코리아헬스 유경숙 대표, 베니카 박재성 대표 등 국내외 제약사의 연간 행사 기획과 홍보를 주로 맡는 홍보대행사들과 대형 기업행사를 다수 진행하는 기획사들이다.

HICO 최재길 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탄탄한 MICE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경주의 숨은 매력을 찾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기업행사를 진행하는 대행사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서는 시설 답사와 함께 경주를 찾는 관광객의 필수 코스가 된 동궁과 월지를 비롯해 새로운 야경 명소로 각광받는 월정교와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양남주상절리 등 경주의 새로운 모습 보여줄 수 있는 팸 투어도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한 대표는"늘 똑같은 패턴으로 생각했던 경주였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발견 할 수 있었다”며 “HICO와 함께 다양한 경주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추진해 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승현 HICO 사장은 “초청 설명회에서 한발 더 나아가 대형 행사를 기획하는 주최 측을 직접 찾아가는 설명회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