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광역시 인재육성장학재단(대표이사 박규하)은 대구 학생들의 교육지원을 위한 고액(1억 원 이상)의 기탁금을 기부한 분들에 대한 감사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다음 달 2일까지 고액기부자 명칭을 공모한다.

고액기부자 명칭은 고액기부에 대한 예우를 위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명칭으로 대구시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 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대구광역시 인재육성장학재단 홈페이지에 탑재된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4월 2일(월)까지 담당자 이메일(ljs6643.@korea.kr)로 응모하면 된다.

명칭 응모 시 고려할 사항으로는 고액 기부자로 가질 수 있는 명예, 자부심 및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명칭, 대구지역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장학사업 취지를 잘 나타내는 명칭, 행복한 교육 기부의 의미를 잘 나타내는 명칭이 있다.

공모한 결과는 다음 달 11일 발표할 예정이며, 우수한 명칭에 대하여는 최우수 1명 상품권 50만원, 우수 2명 각 20만원, 장려 3명 각 10만원의 시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 인재육성장학재단 관계자는 “교육지원을 위해 기부해주시는 한분 한분의 뜻이 모두 소중하고, 대구지역의 교육발전에 초석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이번 고액 기부자 명칭 공모를 계기로 대구지역 시민들이 새롭게 기부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게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대구 지역 학생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