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섭 예비후보)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 4일 포항시청 대잠홀에 이어 10일 오후 3시 경주 웨딩 파티엘에서 400여명의 도민이 함께한 ‘경북미래교육 보고서’의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SNU대학입시연구소 신창해 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행사에서 안상섭 예비후보는 현재 경북 교육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제시하며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경북 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알렸다.

특히 ‘리얼토크 Q&A’에서 안상섭 예비후보는 여러 공약에 대해 솔직담백한 소통을 통해 '경북교육감 당선 시 경북도민들과 어떻게 소통하며 경북 교육을 만들어 나갈 것인가'를 짐작케 했다.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저서에서 전문가적 시각을 통해 현재의 경북교육에 대한 진단과 미래의 경북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시했다.

저서는 ‘1부 안상섭 박사의 경북 미래교육 보고’를 통해 4차 산업 혁명과 미래교육, 배움이 행복한 학생,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열정으로 가르치는 선생님,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 교육 본질에 충실한 교육 행정을 언급했고 ‘2부 안상섭 박사의 경북 미래교육 토크’에서는 각종 매체의 인터뷰 내용을 담았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한 시민은 “리얼토크 Q&A 시간에 평소 생각해왔던 경북교육과 경주교육의 문제점에 대한 대답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경북미래교육의 모습에 대한 기대감에 안상섭 예비후보에 지지를 보낸다”고 말했다.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포항시청 출판기념회에 이어 경주에서도 경북 도민들의 경북교육 변화에 대한 열망을 느낄 수가 있었다”며, “14일 구미에서도 경북 도민들이 미래 경북교육에 대해 공감하고 동참해주시길”고 기대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