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8일 오후 3시 30분 경기 광명시 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서 더불어민주당 백재현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광명갑)의 의정보고회가 개최됐다.
백재현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첫 여당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광명시가 미래첨단도시로 나아가는데 7000억원 이상의 예산을 확보해 일자리, 치안, 도시재생, 목감천 치수대책, KTX광명역 역세권 개발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자리를 축하해 주기위해 이인영 국회의원이 나와 특별강연을 해 줬다.
이 의원은 “촛불민심으로 박근혜 정권을 탄핵하고 문재인 정부가 탄생했다. 이번 문재인 정권은 국민이 주인인 나라로 여러분들도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데 많은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백재현 의원이 광명을 아주 잘아는 시 의원부터 국회의원3선까지 총 8선 의원으로 이번 의정보고서를 통해 광명이 어떻게 달라질지 많은 정보를 듣고 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백재현 의원은 “책임있는 지역 일꾼으로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나라를 만들며 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풍요롭게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백재현 의원의 의정보고서에 따르면 ▲철산동 390억 폴리텍 대학.수도권 제2융합기술원 건립 ▲일자리 광명 62만평 산업단지 본격 추진 ▲수도권 광역상수도 복선화 사업 12억4000만원 ▲일자리 창조허브센터 증축 4억 ▲광명동 434억 규모 도시재생 뉴딜사업 사업비 확보 ▲개봉교-광명사거리-새마을시장 200억 전신주 지중화 사업 착공 ▲94억 국비지원 광명전통시장 공영주차장 개장, 새마을시장 정비 ▲철산동 연서어린이공원 지하주차장 설치 7억 ▲영서발전소 810억 현대화 및 옥내화 ▲목감천 정비사업 국비투입으로 본격화 ▲철산역 환승 지하주차장 조성사업 스타트 19억1000만원 ▲광명사거리역 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 설치 25억 ▲현충도서관 건립 17억 ▲영회원 정비사업 본격화 61억 ▲광명동굴 목구조 타워 건립 3억 ▲초중학교 다목적 체육관 설치 60억 7000만원 ▲광명 전수교육관 건립 1억원을 확보했다.
한편 이번 의정보고서에는 정대운 경기도의원, 박승원 전 경기도의원, 김경표 전 경기도의원, 문영희 전 광명시의원, 고순희, 조화영, 이영호, 이길숙 광명시의원, 더불어민주당 당고문과 당원 및 시민 500여 명이 참석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