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경북=NSP통신) 김을규 기자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임신·출산, 육아·보육, 아동·청소년·교육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한 눈에 보는 임신·출산·육아지원 가이드북’을 발간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에는 임신·출산지원, 육아·보육지원, 아동·청소년·교육지원, 표준예방접종 일정표, 임산부·영유아 의료기관 현황, 어린이집 현황, 도서관 현황 등 임신·출산·육아·교육에 도움이 될 만한 자료를 하나의 책자에 담은 것이기에 더욱 눈길을 끈다.

그동안에는 각 사업에 대한 홍보가 담당부서마다 각각 이루어져 사업정보를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습득하기가 쉽지 않았다.

경산시는 금번 가이드북 발간을 통해 각 부서마다 이루어지던 사업을 임신·출산 → 육아·보육 → 아동·청소년·교육 등 생애단계별로 분류하는 한편, 표준예방접종 일정표, 임산부·영유아 의료기관 현황, 어린이집 현황, 도서관 현황 등을 함께 수록해 시민들이 한 눈에 필요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한 권에 담아낸 것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금번 가이드북 발간을 통해 시민들이 필요한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출산의 감동, 육아의 보람, 가족의 행복을 추구하는 여성친화도시 경산의 시민이라면 누구나 맞춤형 정보제공을 통해 충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발간된 가이드북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와 보건소, 새마을민원과에서 배부하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경산시홈페이지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 기획예산담당관실 인구정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