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전남=NSP통신) 박종욱 기자 = 순천시 체육인 워크숍이 ‘전국대회 유치 활성화 및 2020 도쿄올림픽 선전 기원’을 주제로 지난 31일 순천시청에서 개최됐다.

이번 체육인 워크숍에는 순천시체육회, 순천시장애인체육회, 순천스포츠클럽, 순천체력인증센터, 순천시 직장운동경기부(정구, 양궁, 유도팀) 등 각 분야의 체육단체가 대규모로 참석했다.

순천시는 2018년 주요업무 추진방향 설명회를 개최하고 체육인들과 순천시가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동계 전지훈련 및 전국대회 개최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협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단체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민들의 체육활동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협업을 당부했다.

이날 모인 체육인들은 초청강연을 통해 순천시 체육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어떻게 설정할지에 대해 논의하고 2020년 개최되는 도쿄올림픽에서 순천시 직장운동경기부 양궁과 유도팀이 메달을 획득할 수 있도록 선수들을 격려·응원했다.

한편 스포츠산업과에서는 2018년 업무 방향을 전지훈련 및 전국대회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맞추고 이를 위해 체육시설 개보수와 음식, 숙박업 서비스 개선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박종욱 기자, scjo061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