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예산군(군수 황선봉)은 2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활동 참여자를 모집한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저소득 고령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사회참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건강개선, 사회적 관계 증진 및 소득 보충 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이번 공익활동 모집인원은 848명으로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가 신청가능하며 기초연금 소득인정액, 세대구성 형태, 참여경력, 활동능력 등을 고려한 종합합산 점수에 따라 대상자를 선발 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어르신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월 30시간 근무 후 27만원의 활동비를 지급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접수기간 내에 각 읍·면사무소(행정복지센터),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 대한노인회예산군지회, 예산군시니어클럽 등 사업수행 기관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고령화가 가속화되면서 매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어르신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근로를 통해 소득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기며 활기찬 노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