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제12기 완주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다음 달 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해 실시한 ‘18년도 교육희망 수요조사 결과’와 ‘완주 농업특성’을 반영한 것으로 시설딸기과(30명), 소셜마케팅(20명), 친환경채소과(30명), 체험농업과 (30명)다.

지원자격은 완주군에 실제 거주하는 자로 지원학과 품목을 재배하거나 사업장을 운영하는 농업인과 희망자다.

신청방법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읍면사무소에서 교부받은 입학원서를 농업기술센터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되고, 최종합격자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다음 달 23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각 과정별로 25~30회, 120~140시간에 걸쳐 이론과 실습, 현장견학, 농가포장 실습, 코칭 등으로 진행되며, 총 출석일수 70% 이상 출석해야 수료 가능하다.

김중옥 완주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완주농업인대학에서는 완주농업을 이끌어 갈 유능한 농업인을 발굴하고 집중교육을 통해 기술력과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고 있다”며 “관심있는 농업인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