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이 여론조사 기관인 리얼미터의 지난 해 12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교육행정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도교육청은 독서․토론수업으로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기르고 무지개학교 운영, 기초․기본학력 향상, 특성화고 취업률 향상 등 그동안 전남의 교육력 향상에 집중해왔다.

도교육청의 교육행정을 이끌고 있는 장만채 교육감은 현장 중심의 교육을 강조하며 끊임없이 학교현장을 찾아 학생들은 물론 교육가족들과 소통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달 교육부가 발표한 올 해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 7개 평가영역 중 5개 영역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 결과 전남도교육청 교육행정은 50.5%의 ‘잘 한다’는 긍정평가로 전국 선두를 차지했다.

2위는 49.4%를 기록한 전북교육청이, 3위는 47.3%를 기록한 세종, 광주교육청이 공동으로 차지했다.

리얼미터 지난 해 12월 월간 정례조사는 지난 해 12월 29일부터 올 해 1월 1일까지 4일간 전국 19세 이상 8500명(시도별 500명)을 대상으로 유선 임의전화걸기(RDD) 자동응답(IVR)방식으로 조사했다.

시도별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 응답률은 4.7%다.

한편 리얼미터는 지난 5월 조사까지 사용했던 전국 시․도교육감의 ‘직무수행 지지도’를 지난 6월부터 ‘교육행정 평가’로 바꿔 공표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