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문화재단이 올해 4월과 5월 개최 예정인 ‘2018 고양예술인페스티벌’에 참가할 고양시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공개모집한다.

2009년도부터 시작된 ‘고양예술인페스티벌’은 고양시의 숨은 예술인 발굴은 물론, 고양시를 기반으로 대외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수준 높은 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지역사회 공연 지원 등을 통해 지역예술의 발전을 도모해 왔다.

지난해 5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 페스티벌에서는 총 26개 팀이 공개모집에 응모했고 그 중 7개 팀이 선정돼 무용, 연극, 클래식, 재즈 등의 다양한 공연을 고양시민들에게 선보였다.

‘2018 고양예술인페스티벌’의 공모대상 분야는 연극, 뮤지컬, 무용, 클래식, 전통음악, 대중음악, 복합장르 등이며 창작 초연뿐 아니라 기성 작품의 재공연 및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공모에 선정된 단체는 최대 1500만원의 제작 지원금으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과 새라새극장에서 공연을 진행할 수 있으며 공연 티켓 수익금도 배분 받는다.

한편 공모접수는 오는 19일까지 가능하며 심사를 통한 최종 선정작 발표는 1월 말에 있을 예정이며 공모접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