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관근 성남시의원.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지관근 성남시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임명됐다.

지 의원은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의 결집과 지방정부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막중한 역할을 맡게 됐다며 더불어민주당의 선거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2018년은 자치분권개헌의 해인 만큼 중앙에 집권 된 권한이 자연스럽게 지방정부로 이전될 수 있도록 지방분권 개헌운동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위원장 안희정)는 문재인 정부의 주요과제인 지방분권개헌을 통해 대한민국을 혁신한다는 시대적 사명을 안고 있다.

지관근 의원은 충남 서천 출생, 한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 4선 성남시 의원(4대~7대), 성남시의회 부의장,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한신대 초빙교수, 성남 청소년 육성재단 이사, 자치분권개헌 경기도 공동대표를 비롯해 더불어 민주당 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 경기도 공동대표, 성남시자치분권 민주지도자회의 상임고문 등 지방자치와 분권에 앞장서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