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에서 주관한 2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평가에서 '인증(유효기간 5년)'을 획득했다.
'인증'획득을 위해서는 9개 기준, 25개 세부기준, 62개 평가요소에서 모두 '충족' 판정을 받아야 하며, 계명문화대학교는 1주기 평가에 이어 조건부 인증없이 연속 '인증'을 획득했으며, 인증기간은 2018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5년간이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판정하고 사회에 공표해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다.
대학의 사명과 발전계획, 교육과정, 학사관리 및 교육성과, 산학협력, 학생 및 도서관, 교원, 경영 및 재정, 물적·기술적 자원, 대학의 책무와 교육개선 등 대학전반에 걸친 평가기준을 충족해야 최종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박명호 총장은 “이번 평가로 우리대학교는 지난 1주기에 이어서 2주기까지 연속으로 '인증(유효기간 5년)'을 획득한 대구지역 최초의 전문대학이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교육품질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