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C 김명미 아나운서에게 스피치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 (대구한의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취업지원팀에서는 동계방학을 맞아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교내 세미나실에서 서비스직군 취업희망자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비스 강사 1급 & 스피치 지도사 1급' 자격 취득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자격 과정은 서비스직군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의사소통능력과 대인관계능력, 취업면접 등 취업희망자에 대한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게 됐다.

19일 1일차에는 개인별 스토리텔링을 통한 자기 PR스피치와 자신감 훈련을 통한 성공 취업마인드 함양 등을 교육받았으며, 20일 2일차에는 면접 스킬 향상을 위해 면접 자기소개 완성, 면접 스피치, CS강사가 되기 위한 서비스 마인드, 고객 응대 전략 등 강의와 실습을 병행해 진행했다.

21일 3일차에는 실제 사례를 활용한 상황 대처 훈련과 프레젠테이션 전략 및 메시지 디자인, 모의 시강과 플레시 피드백 등 실습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는 현직 TBC 아나운서와 대구MBC 방송인이 강사로 참여해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상황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교육으로 학생들은 실습 평가를 통해 자격 취득은 물론 최근 다양하고 심층화된 취업면접에 대한 완벽한 준비와 취업에 대한 자신감 향상, 기업에서 채용시 가장 요구하는 능력인 NCS 직업기초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론과정과 실습평가를 거쳐 27명 전원 서비스 강사 1급 및 스피치 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또, 취업지원팀 직원들도 학생들에게 최상의 취창업지원을 위해 이번 교육과정에 학생들과 같이 참여해 자격증을 취득했다.

주일권 취업지원팀장은 “심각한 취업난에 힘들어하는 재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 동안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취업지원팀은 동계방학을 맞아 서비스강사 자격 과정뿐만 아니라 컴퓨터활용 능력 자격 취득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 취득반, Jump Up캠프, 미취업자 집중 취업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