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교육청 제공)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우산중학교(교장 박재식)는 지난 14일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장학사, 관내 초·중·고등학교 관리자 및 교사를 대상으로 2017학년도 인성교육중심수업 선도학교 성과발표회를 실시했다.

연수 1부에서는 2017 인성교육중심수업 선도학교로 선정되 효과적이고 내실 있는 인성 프로그램을 운영한 사례를 발표했고 2부에서는 인성 중심 수업이란 무엇인가 를 주제로 자신의 견해를 밝히고 인성 중심 수업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참여식 연수를 진행했다.

우산중학교는 교육부 추천 2017 인성교육 우수학교로서 교육과정 재구성, 학생 자율 동아리, 인성 프로젝트 운영 등을 통해 바람직한 인성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타인에 대한 배려와 존중의 의미를 깨닫게 해 21C에 어울리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이날 연수를 진행한 박상혁 교사는"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인성 교육 중심수업의 필요성을 알고 수업 안에서 학생들의 인성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 교사들의 진지한 고민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박재식 교장은"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교실 속 수업에서 찾을 수 있으며 다양한 학생 활동 중심 수업을 바탕으로 교과에서 인성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수업 주제를 찾아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교사들이 바른 인성을 자연스럽게 함양하는 수업을 실현하는 데 적극 도움을 줄 것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