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업대)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는 지난 19일 월천기념관 대강당에서 NCS기반 교육과정 운영‧평가 및 품질관리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NCS지원센터(센터장 김용경)주관으로 NCS 거점대학의 교육 운영, 품질관리 성과사례 및 대구공업대학교의 NCS 기반 교육 향상, 심화과정 운영사례 공유를 통해 대학 내의 교육품질 향상을 위해 추진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김용경센터장이 교육부의 NCS기반 교육과정 개선 방향에 관해 소개하고 동의과학대학 이형국교수(동남제주권 NCS거점센터장)가 실제 교육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는 NCS기반의 교육운영과정 중 평가와 품질관리(CQI)에 관하여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진 교육에서는 대구공업대학 이규태(기계CAD과), 변인수(전기전자계열), 김수임교수(유아교육과)가 각 전공별 향상 및 심화교육 운영사례에 관하여 소개했다.

워크숍에 참가한 관계자는 “우수대학의 NCS기반 교육 평가 및 품질관리 사례를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특히 우리대학의 교수들이 각 전공별로 향상교육 정보 공유로 많은 자극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공업대학교는 NCS지원센터 및 교수학습센터 등과 연계해 교수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및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