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병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경북대학교병원(원장 정호영)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이루어진 '2017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에 유일한 의료기관으로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경북대학교병원은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 라는 교육정책을 반영하여 '꿈꾸는 우리병원'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병원 내 다양한 보건의료계열 직업군 탐색, Glow-germ 체험, 손소독제 만들기, 의료상식 OX퀴즈 등의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경북대학교병원은 2015년 전국 대학병원 중 최초로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획득하였으며, 2016년에는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서를 수여받는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기부 모범 운영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자유학기제를 위해 기존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찾아가는 교육기부 꿈꾸는 우리병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구·경북지역 초·중학교 15곳을 방문하여 교사 및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정호영 경북대학교병원장은"공공기관으로서 교육의 사회환원과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