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대학교(총장 정창조)가 위탁 운영하는 포항시Ⅱ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8일과 9일 2일간 센터에 등록된 포항시 남구지역 어린이 급식시설 중 우수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우수 어린이 급식소는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와 각종 교육 참여도 등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이날 우수 어린이 급식소의 부모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특별 교육은 ‘아이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쌀 케이크 만들기’ 체험이었다.

특별 교육에 참여한 부모님들은 “아이와 함께 어울리며 제품을 만들고 아이에게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영양·위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급식관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대상별 교육을 통해 센터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관리 교육자료 개발 및 지원, 위생관리 지침 및 위생관리 자료 개발, 영양·위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집단 급식소 급식운영 지원 및 정보제공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