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미체육공원 물놀이터 우수어린이 놀이시설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 소재 죽미체육공원 물놀이터가 행정안전부 주관 안전하고 창의적인 어린이놀이시설 확산을 장려하기 위해 실시한 2017년 우수어린이놀이시설에 최종 선정됐다.

올해 7월에 조성돼 오산 시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이색 놀이터로 사랑을 받은 죽미체육공원 물놀이터는 접근성이 양호하고 관리자 상주를 통해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도모하고 있다.

이에 죽미체육공원은 그늘막, 샤워시설,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 마련으로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우수 놀이시설로 선정됐다.

이번에 우수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된 죽미체육공원 물놀이터에는 인증서와 인증판이 수여되고 향후 5년간 우수놀이시설로 지위가 유지되며 1회에 한해 안전관리자 안전교육 면제 특전이 부여된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유니세프 인증 아동친화도시에 걸맞게 앞으로도 이색적이고 흥미로운 놀이공간 조성운영으로 어린이와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