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대학입시 정시합격 전략설명회.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2018학년도 대학입시 정시합격 전략설명회가 3일 남부문예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가 추진한 이번 설명회는 지난 6월 수시설명회 및 박람회에 이어 실시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700여 명이 참석해 입시에 대한 높은 열의와 관심도를 나타냈다.

또 국내 최고의 입시 전문가를 초빙해 정시 특징과 전망, 입시관련 최신정보 제공 및 궁금증 해소, 1:1상담, 수능시험 결과분석 등 학부모와 수험생들에게 유익한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대입전형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정보부족으로 학교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입시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교육경비 지원확대, 장학관 건립,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등 진로와 진학에도 더욱 관심을 갖고 교육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의 학업 경쟁력과 입시에 대한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 교육중심 도시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추진 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