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정남진산업고등학교 홍영준 군.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 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 이완재) 기계자동차과 홍영준 군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인재상’을 수상했다.

30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전국에서 선발된 고등학생 50명 중 1인으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할 창의·융합 인재를 발굴해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목적으로 시상하고 있으며, 창의와 열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타인을 배려하며,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선발 인원은 고등학생 50명, 대학생 40명, 청년일반인 10명 등 총 100명이다.

홍영준 군(지도교사 윤정현)은 3년 동안 방과후 활동에 적극 참여해 용접, 자동차정비, 자동차차체수리, 농기계정비, 건설기계정비 등 자동차·건설기계와 컴퓨터 분야에서 40개의 자격증을 취득할 정도로 자기개발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자격증을 취득한 다음에도 친구들과 후배들에게 많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기 실습에 도움을 줬다.

지역사회 개발, 소외계층 도움, 학습도우미 등의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 회장인 기계자동차과 3학년 홍 군은 모든 동아리 구성원들이 봉사 활동에 열심히 참여 할 수 있도록 모범을 보이고 이끌어 주는 리더 역할을 했으며, 1학년 때부터 지역아동센터에서 학습도우미, 컴퓨터지도, 체험활동 등 340회, 995시간의 재능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홍 군은 2017년 전남기능경기대회 동메달을 취득, 인당봉사상 우수상(2등), 제19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동상, 제18회 전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 전라남도교육감상, 2017 대한민국모범리더상 동상 등을 수상했다.

정남진산업고는 자격증 52개로 전국 고등학생 최다 자격증 취득 및 1117시간 봉사활동을 한 2016년 대한민국인재상 수상자 김은재 군의 뒤를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인재상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