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에서는 오는 29일 오후 4시, 구청 드림피아홀에서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과 클린(Clean) 남구를 만들기 위해 '제4회 도전! 청렴골든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청 직원 200여명(퀴즈참가자 100명, 응원참가자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네 번째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과 ‘청렴’이라는 분야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탁금지법·청렴·행동강령과 관련된 법령 및 상식 등 OX퀴즈, 4지 선다형 문제, 주관식 문제를 출제하여 최후 1인자가 선정될 때까지 진행되며 조기 탈락자에게는 ‘부활’과 ‘찬스’ 코너도 운영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렴골든벨 대회와 함께 청렴동영상도 함께 상영하여 청렴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능동적으로 습득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남구청은 2009년 이래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작년 평가에서는 대구광역시 기초단체 중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를 통해 전직원이 청탁금지법에 대한 지식을 쌓고 실천하여 부정부패없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앞장서는 남구 직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