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청 제공)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군 울릉읍사무소는 지난 23일 오후5시 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2017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장 전달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의 실정에 밝고 사회보장증진에 열의가 있는 분들로 확대 개편된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들은"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특화사업 발굴 및 2018년 이웃돕기 성금모금사업,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현안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공공위원장인 김경학 울릉읍장은"앞으로 공공과 민간이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함은 물론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나눔에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수일 울릉군수는"나눔과 돌봄, 배려와 존중으로 하나 되는 자발적 복지공동체가 되도록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총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날 정기회의를 통해 협의체 운영세칙을 가결하고 지역 내 복지자원 발굴과 주민이 행복한 울릉읍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울릉군청 제공)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