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가 2017 대한민국소셜미디어 기초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공주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2017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SNS를 포함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 잘하는 신뢰받는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시키기 위해 해마다 개최된다.

특히 공주시는 캐릭터(고마)를 활용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여러 소재 발굴로 시민의 참여와 반응을 이끌어 내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 소통지수(SCSI) 고객만족도 종합지수가 높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주시는 민선6기 출범 이후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미디어담당관실을 신설하고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주요 시정, 축제, 관광, 생활정보 등 다채로운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함으로써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미디어 홍보 정책을 펼쳐왔다.

앞으로도 소셜미디어가 주요 소통 채널로 활발해지는 만큼 시민들에게는 지역의 소식을 가장 빠르고 알기 쉽게 알리는 중심 채널로서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이번 수상과 관련해 “SNS를 통해 세대와 계층 구분 없이 감동과 재미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