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 전경 모습. (의왕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일자리센터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특화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1종 대형운전면허 취득 및 연수과정으로 1종 대형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교육비(학과, 기능, 보험료)와 버스운전을 위한 도로연수비(10시간 기준) 70%를 지원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구직 또는 전직을 희망하는 관내 거주 만 60세 미만의 남녀가 대상이다.

취득과정은 운전면허 2종 보통이상 취득 후 1년 이상 경과한 사람, 연수과정은 1종 대형면허 소지자로서 버스 도로연수를 희망하는 사람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21일까지로 각 동 주민센터 및 의왕 일자리센터에 신청하면 되며, 교육기간은 27일부터 12월 4일까지이다.

이번 실시하는 취업역량 강화 교육은 중장년층에게 새로운 일자리 창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경기도 버스안전사고 발생에 따른 운수종사자의 수급문제 해결 및 부족한 운수종사자 양성을 위해 재원 마련에서부터 모집, 교육, 채용,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관련 기관의 상호 협력으로로 이루어지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교육과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의왕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