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썸에이지↑·팡스카이↓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법무부 고양준법지원센터는 7일부터 한 달 동안 롯데백화점 일산점 문화센터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민로스쿨 특강을 진행한다.
한상익 고양준법지원센터 소장은 “주민들이 실생활에 꼭 필요한 법률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법률정보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민로스쿨이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법률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생활법률 강연으로, 법무부 고양준법지원센터 주관으로 롯데백화점 일산점 문화센터를 통해 사전에 수강 신청을 한 시민에게 경기북부지방변호사회에서 지원하는 변호사들의 무료 강의다.
또 이번 강연은 11월 7일부터 매주 화요일 1회씩(11:00~12:00)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보험사기 방지(11.7.)’, ‘생활 형사법률(11.14.)’, ‘민사 분쟁 대처법(11.21.)’, ‘부동산 거래할 때 이것만은 꼭 챙겨라 (11.28)’ 등을 주제로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법률 강연을 운영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