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정기열 경기도의장(왼쪽)과 유관희 경기도청공무원노조 위원장이 면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은 지난 3일 유관희 경기도청공무원노조 위원장 및 노조 임원진을 만나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건의사항을 전달 받고 면담 시간을 가졌다.

유관희 위원장 및 임원진은 건의서에 ▲도의회와 집행부는 정책 동반자로서 상호 존중·소통하며 ▲단순사업 및 운영비 위주의 감사가 아닌 정책 중심 감사를 실시하고 ▲정책적인 답변은 실·국장, 세부적인 사항은 해당 과장이 답변하길 요구하고 ▲자료요구 및 질문은 최근 2년으로 한정하며 ▲행정사무감사는 근무시간 내 완료해달라는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한 쌍방 신뢰와 존중 속에 발전적 경기도를 지향하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자는 의견을 피력했다.

이에 정기열 의장은 “경기도청 공무원 노조의 이 같은 의견을 존중한다”며 “다가오는 324회 정례회 개회사를 통해 내용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도의회 또한 “내실과 효율을 높여 미래지향적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노력하고 있다”며 “경기도민께 떳떳한 감사가 실시될 수 있도록 상호 더욱 협력하자”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