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평생학습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1일부터 POSTEC 나노융합기술원과 함께 운영하는 '아빠와 함께하는 드론(DRONE) 체험교실' 무료강좌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차수별 40명(아빠+학생) 총 160명을 모집하며, 오는 17일까지 '포항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교육은 11월 25일과 26일, 12월 2일, 3일, 4차 교육까지 있으며, 1회 3시간 동안 드론을 조종하는 기초적인 방법뿐만 아니라 직접 드론을 조종해 보는 등 드론에 대한 많은 것을 배우고 체험해 보며 아빠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미래 유망산업인 드론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포항시 평생학습원에서 교육용 기자재를 구입했으며, 나노융합기술원에서 강사와 강사료를 지원했다.

포항시 평생학습원관계자는 “재미있게 즐기면서 창의성도 키울 수 있는 드론체험교육에 관심있는 시민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를 키우는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