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광명시 드론&로봇 페스티벌 기념식 후 단체 사진. (박승봉 기자)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오전 10시 광명시 시민체육관 일대서 2017광명시 드론&로봇 페스티벌이 오후 6시까지 개최됐다.

10시 개회사에서는 설진충 평생사업소장이 “광명시 최초로 드론&로봇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해 미래를 준비하는 맘으로 오늘 페스티벌에서 드론과 로봇이 어느 정도까지 발전 했는지 잘 살펴보기를 바란다. 광명시는 학생들의 창의교육과 혁신교육을 통해 과학수업의 질을 향상 시켰습니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자연스럽게 과학혁신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해 4차 산업을 준비시켰다. 과학혁명의 거대한 물결 속에서 4차 산업세계의 변화에 발 맞춰 이번 페스티벌을 준비 했으니 많은 분들이 관람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각종 드론 사진. (박승봉 기자)

이어 축사에서는 김익찬 광명시의장이 “이번 행사를 준비한 모든 분들게 감사 드린다. 이번 행사에 1억원이 지원됐다.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 돼 내년에는 더 많은 예산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광명시에서 4차 산업 혁신 체험을 많이 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안성환, 조화영 광명시의원, 이효선 전 광명시장, 윤철 광명시 인재육성재단 및 내외빈 100여 명이 기념식에 참석했다.

각종 드론 사진들. (박승봉 기자)

프로그램은 드론볼=세계최초 드론 볼링 경기, 전시체험=드론과 로봇을 직접 제작하고 조종해 보는 체험, 드론팡팡=드론으로 풍선 터트리기 및 버스킹 음악공연, 푸드트럭까지 가족 동반으로 학생들은 신기한 로봇 춤과 자동차 경주 거대한 방재드론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