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 전경 모습. (의왕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온라인 홍보를 통한 의왕 레일바이크 관광객 유치를 위해 경기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전문필진 끼투어(GGI TOUR) 블로그 기자단 10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

끼투어(GGI TOUR) 블로그 기자단은 경기도 내 주요 관광자원을 SNS 및 블로그를 통해 활발한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 및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의왕시 대표 관광지인 ▲레일바이크 ▲조류생태과학관 ▲철도박물관 ▲왕송호수 생태습지 등을 방문해 다양한 취재활동을 펼쳤다.

참석한 기자단은 “평소 수도권 내 휴식 공간인 의왕에 관심을 가졌는데 방문할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의왕 왕송호수 주변 관광지, 맛집 등 새롭게 알게 된 현장 소식을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생생히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자단은 앞으로 방문 후기를 글, 사진, 동영상으로 제작해 경기관광공사의 다양한 홍보 매체를 통해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요즘은 많은 여행객들이 SNS 등 인터넷 매체를 통해 관광지 정보를 얻는 추세이다”며 “적극적인 온라인 홍보 활동으로 매력적인 의왕시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