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봉사단이 주최한 어르신들의 도전! 청춘 골든벨 행사 기념사진 (LG화학여수공장)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LG화학 여수공장 봉사단(주재임원 민경호 상무)은 17일 여수 흥국체육관에서 ‘2017년 도전! 청춘 골든벨’행사를 개최했다.

LG화학이 주최하고 쌍봉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여수지역 2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했으며, 건전한 지식경연의 자리를 통해 100세 시대 평생교육의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진행은 퀴즈대항전, 풍물굿 공연, 행운권 추첨, 기념품 증정 같은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퀴즈대회에서는 시사, 일반상식, 평생교육학습내용 등 다양한 분야의 문제가 출제되었다. 이날 어르신들이 진지하게 고민하면서 문제를 풀어가는 모습과 가족들의 응원은 ‘도전! 청춘 골든벨’ 행사를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

LG화학 여수공장 봉사단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들이 어떻게 하면 ‘품격 있는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며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자기계발의 중요성을 ‘도전! 청춘 골든벨’이라는 즐거운 방법으로 알려드릴 수 있게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인구 고령화라는 지역 특성을 고려해 ‘Well Aging(멋지게 나이들기)’라는 사회공헌활동 슬로건을 표방하는 LG화학 여수공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품격 있는 노후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 외에도 어르신의 눈 건강을 위한 ‘상안검하수 회복수술 지원사업’,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 등 특색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나갈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