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방학교에서 실시된 특강에서 김종철 경기도의원과 신임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난안전본부)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종철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이 신임교육생을 대상으로 공직 특강을 실시했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소재 경기도소방학교(학교장 김종근)에서 실시된 이번 특강에는 미래 경기도의 안전을 책임질 신임교육생 200명이 참석했다.

김 의원은 ‘아름다운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이를 실천해라’는 주제로 본인이 어린 시절 열악한 환경 속에서 오늘날 경기도의회 의원이 된 것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항상 아름다운 마음으로 살아온 결과라고 소개했다.

김 의원은 “환경을 탓하지 말고 늘 긍정적인 마인드로 자신의 재능을 찾는데 노력을 다 해야 할 것이며 주변인들에게도 늘 감사함과 배려심으로 묵묵히 소임을 다 할 때 놀라운 축복이 펼쳐질 것”이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특강을 들은 김광태 교육생은 “자신의 인생 경험을 스토리텔링 식으로 강의를 해줘 너무 인상적이었으며 꿈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