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노보텔 앰배서 대구에서 개최된 ‘2018학년도 대구ㆍ경북지역 전문대학교 수시입학정보박람회’에서 대구과학대 교직원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입학전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22~23일 양일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대구·경북전문대학입학관리자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8학년도 대구·경북지역 전문대학교 수시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대구 지하 2층 샴페인 홀에서 열린 박람회에는 대구과학대를 비롯한 대구경북지역 전문대 20개교가 참여했다.

대구과학대는 입학전형을 철저히 분석해 구체적인 수험생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수험생들의 입장에서 필요한 설명을 추가해 생생한 입학정보를 제공했다.

또, 상담부스를 찾은 수험생들에게 전문대와 일반대의 지원방법에 대한 소개와 수시모집 전형 및 원서접수 후 면접 등 구체적인 입학정보도 함께 안내했다.

이와 함께, 박람회 참여 수험생들의 안전을 위해 간호학과 교수들로 구성된 간호팀을 파견해, 혹시모를 응급상황에 대비토록 응급부스도 운영하는 등 박람회 안전 운영을 위한 재능기부활동도 펼쳤다.

대구과학대 우상규 입학처장은 “수시모집 비중이 높은 만큼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는 입시박람회를 수험생 및 학부모들은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며, “대학별 진로체험프로그램도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대학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