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지역 내 시민을 대상으로 포항그린웨이 프로젝트 공감대 형성 및 시민 소양 증진을 목적으로 녹색생태도시에 대해 쉽게 이야기로 풀어나가는 ‘포항 Green Way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포항 시민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오는 10월 13일까지 방문,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아카데미는 10월 26일, 27일 양일간 김용근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교수와 저명한 환경 분야 교수를 초빙해 도심 속의 푸른 녹색공간이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혜택과 녹색생태도시가 어떻게 시민을 행복하게 하고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지에 대해 강의와 현장체험으로 이뤄진다.

아카데미 첫째 날인 26일에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폐철도부지 도시숲을 주축으로 숲과 이어지는 골목길과 둘레길을 걸으며 자연과 여가를 즐기는 포항의 미래에 대한 내용인 ‘Walkable City Life 포항 그린웨이 인문학 강의’를 하고 이어서, 현장체험으로 영일대 장미원에서 ‘어린왕자가 사랑했던 장미꽃을 품다 ’라는 제목으로 장미스토리, 장미식재방법 및 활용방안, 소품을 이용한 인생사진 남기기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둘째 날인 27일에는 도심 생태하천 복원의 내용인 길 따라 흐르는 도시 미학 인문학 강의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도심 속 친수환경체험과 생활 속 환경실천에 관한 체험으로 ‘함께하는 환경실천 그린웨이’가 형산생태유수지에서 실시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 홈페이지, 그린웨이추진단 페이스북 또는 전화(270-3253~6)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