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교육청 제공)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우)은 지난 15일 태하 울릉공설운동장에서 제21회 교육장배 육상대회를 맞이해 학생 및 주민의 흡연예방과 금연실천 관심을 고취시켜 건강한 울릉지역을 만들고자 울릉중학교, 저동초등학교의 협조를 받아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한 울릉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및 학부모에게 흡연의 폐해를 알려 흡연이 체육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교육해 금연의지를 다짐할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학생 및 학부모는 금연다짐을 종이에 적고 게시판에 붙이는 행동으로 흡연예방과 금연의욕을 고취시켰고 울릉중학교 학생자원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또래학우들에게 적극적으로 금연홍보를 실시시했다.

금연양말과 흡연예방공모전 표어 최우수작품을 새긴 파우치, 캔들을 증정해 학생들에게 흡연예방 홍보와 스트레스로 인한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도록 캠페인홍보물품을 제공했다.

서정우 교육장은 이번 합동캠페인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흡연의 폐해와 간접흡연의 경각심을 깨우칠 수 있도록 해 청소년 흡연예방과 금연실천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울릉교육청 제공)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