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이 내년 상반기 대구교육박물관 개관을 앞두고 설립 목적 및 구성 방향과 정체성을 담아낼 수 있는 홍보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현직 교원들을 대상으로 제안 공모를 받는다.

이번 공모는 ‘문구(슬로건)를 포함한 문양(엠블럼), 대구교육박물관 캐릭터, 대구교육박물관 상징물’ 등 세 가지 분야이며, 이달 4일부터 10월 12일까지 한 달 여 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공모로 선정된 각 분야별 홍보 아이디어 분야별 최우수작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하며, 선정된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해 교육박물관의 설립 추진 과정 곳곳에 반영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엠블럼, 캐릭터, 상징물은 대구교육박물관이 대구 교육과 문화의 구심점 역할을 담당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는 상징성을 갖게 된다”며 “학교 구성원과 지역 주민들이 모두 만족하는 홍보물이 제작될 수 있도록 홍보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교원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 하여 해당 분야의 응모 서식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foryoublue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